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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선 등 지방 소주업체들도 레트로 콘셉트의 신제품을 내놓으며 뒤를 이었다. 소주업계 관계자는 "즐기기 위한 음주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준데다 도수가 낮고 깔끔한 맛으로 특히 여성 고객들에게 소구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소주





금복주 지난해 매출액은 1182억원으로 전년(1305억원)보다 9.4% 줄었고, 영업이익은 25.7% 줄어든 246억원으로 집계됐다. 한라산 매출액은 232억원으로 전년(241억원)보다 3.7%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 맥키스컴퍼니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600억원에서 584억원으로, 영업이익은 112억원에서 11억원으로 뚝 떨어졌다. 지역회사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대선주조가 나홀로 성장을 기록하며 체면치레했다. 대선주조는





구체화하고 매체 환경이 변화하는데 따라 청소년 보호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정을 추진하려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주류 광고 규제는 △음주행위를 지나치게 미화하는 표현 △음주가 체력, 운동능력, 질병의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표현, △음주가 정신겅강에 도움이 된다는 표현, △운전이나 작업중에 음주하는 행위를 묘사하는 표현 △임산부나





* 하얀술, Jurtschitsch, 정치병자일베무새 님에 의해 freeboard 에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9-10-22 22:32 / no : 6675836) '서민술' 소주가 위기에 빠졌다. 판매량이 5년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 주52시간 근무제 도입 이후 회식 문화가



김영란법(부정청탁금지법) 영향으로 일시적으로 줄어든 바 있다. 최근 5년간 전체 주류 시장이 10% 가량 줄어든 것과 비교해 시장 규모를 꾸준히 유지해 온 셈이다. 주52시간제와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 등 제도 변화로 회식 문화가 바뀌고 워라밸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주류



정통임을 강조할 뿐 아니라 젊은 소비자에게 각인될 수 있는 감성적이고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수지·아이린 사진 없애라"…술 '규제' 통할까 복지부, 광고 규제 강화 추진…이르면 연내 시행령 개정안 내놓을 듯



신제품을 내놓으며 뒤를 이었다. 소주업계 관계자는 "즐기기 위한 음주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준데다 도수가 낮고 깔끔한 맛으로 특히 여성 고객들에게 소구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소주 수요가 줄어들고 시장 경쟁은 치열하게 유지되는 상황에서 새로운 잠재 고객인 젊은 층과 여성 고객들을 끌어들이기





지역 소주를 50% 이상 구입하게 하는 '자도주 의무제도'가 도입되면서, 해당 관내 소주 회사는 힘들이지 않고 지역 소주를 장악하고 독점 판매를 할 수 있었다. 그러나 1996년 헌법재판소가 '자유경쟁 원칙에 위배된다'는 이유로 위헌판결을 내리며



점하고 있던 소주회사들은 치열한 자유 경쟁 시대에 돌입했다. 현재 하이트진로와 롯데주류를 중심으로 전국 주류 시장은 재편됐다. 주류업계 추산 두 회사의 전국 소주 시장 점유율은 70%를 넘어간다. 이들은 전국적인 브랜드 인지도와 자본력을 바탕으로 지역 시장으로 침투를 확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참이슬은 독보적인 전국구 소주로 통한다.





내용의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안이 발의돼 있다. 주류 광고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소 엇갈린다. 음주 폐해의 심각성 만큼 광고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있는 반면 광고 규제가 음주를 줄이는데 얼마나 영향을 주겠냐는 회의론도 있다.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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